터틀 그래픽스(Turtle Graphics)
- 컴퓨터에 그래픽을 표시하는 하나의 방식
- 꼬리에 잉크를 뭍인 거북이를 조작하여 그림을 그리기
- 파이썬 기본 내장 모듈
- import turtle
- 메인 루프 실행
- turtle.mainloop() : 윈도우 창을 닫을때까지 프로그램 중지
- turtle.done()
- turtle.exitonclick() : 윈도우 클릭 시 종료
- tutle.title(' ') : 윈도우 제목 변경
- turtle.setup(x,y) : 윈도우 크기 변경
- turtle.bgcolor('색상') : 배경색 변경
- Turtle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 초기 조건
- t = turtle.Turtle()
- t.shape('모양') : 거북이 표시
- 회전
- t.right(angle): 오른쪽
- t.left(angle): 왼쪽
- 이동
- t.forward(distance) : 앞으로 이동
- t.backward(distance) : 뒤로 이동
- 그리기
- 펜을 들고 이동시 선이 안그려짐
- 펜을 내리고 이동시 선 그려짐
- t.penup() : 펜들기
- t.pendown() : 펜 내리기
- t.color('경계선색','채움색') : 거북이 색상 변경
- t.home() : 홈(원) 위치로 이동
- t.write('문자열') : 문자열 출력
- 문자열 폰트 변경
- t.write("거북이", font=(fontname, fontsize, fonttype))
- t.write("거북이", font=("arial", 30, "bold"))
- t.write("거북이", font=(fontname, fontsize, fonttype))
- 문자열 폰트 변경
- t.pencolor(color) : 펜 색상
- t.pensize(size) : 펜 두께
- t.reset() : 객체 초기화
- 색칠하기
- t.color('테두리색', '안쪽색')
- t.begin_fill() : 채우기 시작
- t.end_fill() : 채우기 종료
- t.circle(radius) : 원 그리기
- t.speed(속도) : 속도(0~10) 설정
- “fastest”: 0
- “fast”: 10
- “normal”: 6
- “slow”: 3
- “slowest”: 1
'Python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파이썬 - tkinter (0) | 2025.02.11 |
---|---|
파이썬 - 딥러닝 패키지(Seaborn, OpenCV) (0) | 2025.02.11 |
파이썬 - 딥러닝 패키지(pandas,numpy,matplotlib) (0) | 2025.02.10 |
파이썬 - 알고리즘(DFS,BFS) (0) | 2025.02.10 |
파이썬 - 알고리즘(큐, 스택) (0) | 2025.02.10 |